본문 바로가기
Sports

살로몬(Salomaon)의 역사와 인기 이유는?

by Good_won 2024. 5. 5.
반응형
살로몬 로고

살로몬(Salomon)은 프랑스의 아웃도어 스포츠 용품 전문 기업으로,


특히 스키와 트레일 러닝을 전문으로 합니다. 이 브랜드는 1947년 프랑수아 살로몽 부부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프랑스 알프스에서 작은 작업장으로 시작하여 스키 엣지와 바인딩을 생산했습니다.

이 회사는 빠르게 혁신과 품질로 명성을 얻었고, 1950년대에 자동 해제 메커니즘을 갖춘 최초의 바인딩을 도입하여 스키어의 안전성을 크게 향상했습니다. 1970년대에 살로몬은 스키 부츠와 의류를 포함하는 제품 라인을 확장했고, 1980년대에는 세계 유수의 스키 장비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스키라인이 유명


1990년대에 살로몬은 오프로드 지형에 맞게 디자인된 러닝화와 의류를 선보이며 트레일 러닝 시장으로 확장했습니다. 이 브랜드의 트레일 러닝화는 야외 애호가들 사이에서 빠르게 컬트 팬들을 얻었고, 살로몬은 트레일 러닝 커뮤니티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997년, 살로몬은 아디다스에 인수


되어 브랜드의 범위와 제품 제공을 더욱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최근 살로몬은 2018년 아웃사이더 매거진과 트레일러너 매거진으로부터 올해의 기어상을 수상한 센스 라이드 트레일 러닝화 등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디다스와 콜라보


살로몬이 최근 들어 인기가 많아진 이유로는 품질과 혁신, 브랜드의 명성, 아웃도어 스포츠계에서의 강력한 존재감, 효과적인 마케팅과 디지털 전략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살로몬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파트너십에 많은 투자를 했으며, 초보자를 위한 팁과 조언을 제공하는 '길을 달리는 법' 시리즈 등 디지털 캠페인도 시작했다. 게다가, COVID-19 팬데믹은 트레일 러닝을 포함한 야외 활동의 증가로 이어졌고, 이것은 그 브랜드의 최근 인기가 급증하는 것에 기여했을 수 있습니다.

살로몬을 신은 ‘벨라 하디드’


전반적으로 살로몬의 혁신, 품질 및 브랜드 인지도는 아웃도어 스포츠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최근의 성공은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시장에서 적응하고 관련성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신발 제품은 살로몬 XA PRO 3D GTX(Gore-Tex)

살로몬 XA PRO


이 신발은 GORE-TEX 기술을 이용하여 방수, 통기성, 내구성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3D Advanced Chassis 기술을 적용하여 발의 안정성을 높이고, 트레일 러닝이나 등산 등의 야외 활동을 할 때 발에 걸리는 충격을 완화해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Quicklace 시스템을 채용하여 끈 조절이 간편하며, 미끄럼 방지 아웃솔이 있어 언제든 안정적인 발걸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인해 살로몬 XA PRO 3D GTX는 마니아층에게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