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X지인 디아망 핸디코트, 무몰딩&무걸레받이 도배 후기

by Good_won 2024. 9. 26.
반응형

촉감을 통해 느껴지는 리얼한 질감과 섬세한 디테일로 표현되는 입체감의 LX지인 벽지는 공간을 한층 격조 높게 만들어줍니다. 섬세하고 깊은 엠보 감을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느껴보세요

LX지인에서 판매중인 벽지는 여러 가지 등급으로 나뉘어있는데 그중 가장 프리미엄 라인에 속하는 벽지는 디아망 라인이다.
* LX하우시스 디아망 소개

인테리어를 계획하는 단계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사이트 '셀인'에 디아망 벽지 시공에 대한 후기가 많은데
대부분 '모던회벽화이트' 또는 '회벽화이트' 시공 후기이다.

모던회벽/화이트_PR028-01


나는 디아망 '핸디코트/화이트'에 관심이 있어 찾아보는데 후기가 많이 없어서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실제 핸디코트와 큰 차이를 못 느낄 만큼 리얼한 '표면과 질감'

셀인에서 추천하는 업체 중 '몬스터디자인'이라는 업체를 도배 시공 업체로 선정 후 미팅 시 실물을 보고 시공 여부를 정하기로 했다.
사장님께서는 많이 시공을 안 하는 벽지라 본인들도 샘플 구하기 어렵다고 하셨는데 걱정이 되긴 했다.

핸디코트/화이트_PR018-01

위 공식홈페이지 사진을 보면 화이트가 베이지처럼 나와있어서 실물을 보기 전까지 계속해서 고민을 했었다.

미팅 시 실물을 접하고 아내와 나는 고민한 시간이 아까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핸디코트'는 우리 부부 마음에 쏙 들었고,
벽체뿐만 아니라 천장까지 모두 핸디코트를 시공하기로 결정했다.

무몰딩, 무걸레받이, 천장까지 디아망 시공으로 계획 예산을 완전 초과해버렸다. 하지만 후회는 없다.

핸디코트의 매력인 거칠고 정제되지 않은 느낌을 살리기 위해 무몰딩, 무걸레받이, 천장 시공까지 요청하였다.
이 때문에 애초 계획 했던 예산(30평대 300만 원 내외)을 훨씬 뛰어넘어 버렸다...

하지만 이왕 고급벽지를 시공하고 우리가 원하는 느낌을 내려면 포기할 수 없는 부분이라 포기할 수는 없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도배시공이 완료 되었을 때 우리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걸 알 수 있었다.

먼저 무몰딩 시공.

벽지가 아닌 실제 콘크리트에 핸디코트를 작업한 느낌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도배로 마감한 거란 생각이 거의 들지 않을 정도로 완벽한 시공이 되었다.
콘크리트 벽과 천장에 실제 핸디코트로 작업한 느낌과 크게 다르지 않다.

다음은 무걸레받이 시공.

무걸레받이 시공

도배 작업이 시작되기 전날까지도 가장 많이 고민한 부분이 바로 이 무걸레받이 시공이다.
셀인과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하나같이 무걸레받이 시공만큼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대개 결론이었다.
하지만.... 핸디코트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서는 무걸레받이는 필수라고 생각했던 터 장고의 고민을 했었다.

모두가 반대하는 이유인 내구성, 청소기(로봇청소기 포함) 사용의 어려움 등은 살아보면서 나타나겠지만
우선 보기에는 정말 잘한 선택이다 싶다.

무몰딩과 더불어 무걸레받이 시공까지 하니 도배로 마감한 느낌이 전혀 안 나고 갤러리 벽면 같은 느낌이 났다.
그리고 혹시 몰라 마루시공팀에 걸레받이를 받아놓아서 추후 문제가 생길 때 걸레받이를 다시 시공할 계획도 갖고 있다.

근접_디아망 핸디코트
측면_디아망 핸디코트 + 조명
정면_디아망 핸디코트 + 조명

사진을 보면 정말 도배마감이라고 생각이 안 날 정도로 리얼한 핸디코트를 느낄 수 있다.
아직까지도 공사가 진행 중이라 마감이 덜 된 부분이 보이지만 나중에 그림을 걸어도 정말 느낌이 좋을 것 같다.

디아망 핸디코트에 대한 후기가 많이 없어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결론.
1. 상업공간(갤러리, 카페 등) 느낌의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있는 분 👉 디아망 핸디코트를 추천한다.
2. 천장과 바닦에 있는 몰딩과 걸레받이가 너무 눈에 거슬리는 분 👉 무몰딩, 무걸레받이 시공을 추천드린다. 단 내구성은 보장 못한다.

*22/12/22
무몰딩 무걸레받이 후기를 추가합니다.
7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크게 하자가 발생한 부분은 없습니다. 걸레질 로봇청소기 사용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따라서 큰 걱정 안 하시고 과감히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